본문 바로가기

내 마음의 풍경 (사진)

아마풀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팥꽃나무과 한해살이풀 아마풀

 

제가 직접 본 야생화 중에 꽃 크기가 가장 작은 편에 속합니다

이런 아이일수록 이상한 정보들이 인터넷상에 범람하는데

제가 직접 본 거랑 차이가 많네요

 

꽃잎이 있다 없다

꽃이 오후 2시에 잠깐 핀다

꽃 색깔이 희다 빨갛다

 

국생종 설명을 보면 꽃잎이 없다는 말이 없습니다

꽃잎이 없는 경우 꽃받침이 꽃잎처럼 보이는 게 거의 대부분인데

제가 보기에는 꽃받침이 별도로 있는 것 같긴한데...

 

꽃이 언제 피느냐...

이건 꽃이 워낙 작다보니 나온 말인 것 같은데요

제가 2번 만났는데 운이 좋아선지 오전 오후 각각 한번씩 만났는데 아무래도 오전인 것 같습니다

 

만개(?)해도 직경이 1mm가 채 안 될 정도로 작은 꽃입니다

국생종 설명에는 자주색이라고 나오는데 제 생각엔 흰색으로 피었다가 자주색으로 변하는 것 같습니다

수술이 4개다 8개다... 아무리 들이대도 3개밖에 안 보이네요^^

 

국가단위 희귀식물입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건강하세요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'내 마음의 풍경 (사진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큰제비고깔  (0) 2015.08.16
소경불알  (0) 2015.08.15
두메층층이 & (흰)두메층층이  (0) 2015.08.13
금꿩의다리 & (흰)금꿩의다리  (0) 2015.08.12
기장대풀 & (흰)기장대풀  (0) 2015.08.11